인물

통일교 아베 관련 없음?

젠틀메이커 2022. 7. 11.

일본 전역을 충격으로 몰아넣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 피살 사건의 범행 동기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10일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용의자 야마가미 데쓰야(山上徹也·41)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의 어머니가 특정 종교단체에 빠져 거액의 돈을 기부하다 파산했다고 진술했습니다. 

 


과거 종교단체 행사에 아베 전 총리가 영상 메시지를 보낸 것을 알게 된 뒤 서로 연관이 있다고 믿어 범행을 결심하게 됐다는 것입니다. 

개인적 원한을 품은 ‘외로운 늑대’에게 아베 전 총리가 살해된 셈이라고 하는데요. 정말일까요?

 

 

세계평화통일 가정연합(통일교)이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를 살해한 야마가미 데쓰야의 어머니가 과거 통일교 신자였으나 현재는 아니라고 11일 밝혔습니다.

 


통일교 관계자는 "야마가미의 어머니가 과거 통일교 신자 등록을 했던 것은 맞지만, 지금은 통일교 신자가 아니다"며 "야마가미의 어머니가 언제부터 교회에 다니고, 헌금을 얼마나 냈는지 등은 정확히 확인된 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신속하게 알아보고 있는데, 현재 신자가 아니라서 확인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확인되는대로 공식 입장을 발표하겠다"며 "일본 언론에서 기사들이 나왔지만, 아직 일본 경찰에서 관련 문의가 온 것은 없습니다. 

 


일본 경찰에서 공식 발표를 하거나 조사를 요청해온다면 성실히 협조할 방침"이라고 했습니다.

 

 


앞서 일본 시사주간지 슈칸겐다이는 야마가미가 범행 동기로 지목한 '어머니가 빠진 종교 단체'가 통일교라고 보도했습니다. 


요미우리신문도 야마가미가 경찰에 특정 종교단체의 이름을 거론하면서 "어머니가 신자이고 많은 액수를 기부해 파산했습니다. 반드시 벌을 줘야 한다고 원망하고 있었다"고 진술했다고 전했습니다.

 


야마가미는 경찰 조사에서 어머니가 빠진 종교에 아베 전 총리가 영상 메시지를 보낸 것을 보고 범행을 결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사에 언급된 아베 전 총리의 영상 메시지는 지난해 9월 통일교와 관련단체인 천주평화연합(UPF)이 공동 주최한 '싱크탱크(THINK TANK) 2022 희망 전진대회'에서 상영된 특별연설 영상입니다.

 

 


당시 행사에 아베 전 총리를 비롯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글로리아 아로요 전 필리핀 대통령, 데베 고다 전 인도 총리 등이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통일교 관계자는 "아베 전 총리는 동북아시아와 세계 평화·번영을 위해 힘써야 한다는 데 공감했고, 이 행사에 영상 메시지를 보내왔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일본 정부의 공식 발표가 없으나, 통일교와 관련해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보도되고 있다"며 "신도들이 예민하게 동요하는 상황입니다.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놓치면 반드시 후회하는 포스팅 모음

 

태풍 경로 현재위치 실시간 사이트

태풍경로 현재위치 실시간 사이트 존재? 태풍 또는 열대폭풍은 열대 해상에서 발생한 열대 저기압의 발달로 발생하며, 발생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이 17.2m/s 이상의 강한 폭풍우를

zentle77.tistory.com

 

영탁 막걸리 상표논쟁 핵심 요약

영탁은 2020년 1월 23일,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막걸리 한잔을 부르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5일 뒤인 2020년 1월 28일, 예천 양조는 '영탁'이라는 상표명으로 상표출

zentle77.tistory.com

 

토레스 가격 제원 연비 리뷰

2022 쌍용 토레스 가격 제원 연비 기타 등등 전격 리뷰! 쌍용 토레스 성공적? 토레스는 코란도 기반의 신차입니다. 정통 SUV 귀환을 바라는 쌍용차 클라이언트들의 열망을 담아 개

zentle77.tistory.com

 

비아그라 부작용 혈압 관계?

비아그라 부작용 혈압과 관계 있다? 고혈압 환자는 비아그라 사용해야 될까? 남성 고혈압 환자 중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발기부전을 앓고 있다. 치료받고 싶지만, 혈압 때문에 발기

zentle77.tistory.com

반응형

댓글